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경제 사회·경제 일반

문경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독거노인지원사업 ‘가을 옥수수 수확 체험’ 활동을 진행~!

문경시민신문 기자 입력 2024.09.23 16:52 수정 2024.09.23 04:52

9월 23일 건강상, 정서상 등의 이유로

↑↑ NULL
ⓒ 문경시민신문
문경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는 9월 23일 건강상, 정서상 등의 이유로 사회적 고립감을 느끼고 계신 독거 어르신들을 모시고‘가을 옥수수 수확’체험 활동 진행하였다. 체험 프로그램은 문경시 산북면 종곡리에 위치한‘종곡 농원’에서 진행하였다.어르신들은 모자, 장갑, 바구니로 채비한 후 밭으로 들어가 체험을 시작하셨고, 잘 익은 옥수수를 꺾어 바구니에 차곡차곡 담으셨다. 체험이 끝난 후 정자에 모여 바로 찐 옥수수를 간식으로 드셨고, 오늘의 활동을 회상하며 후일담을 나누셨다. 참석하신 어르신들은“선선한 가을 날씨에 오랜만에 여러 사람들과 함께 수확도 하니 두 배로 즐거웠고, 땀을 흘린 후 바로 쪄 먹은 옥수수는 꿀맛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수확한 옥수수는 집에서 드실 수 있도록 봉투에 담아 전달하였다. 센터장 이현준은 오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후원해주신‘종곡 농원’관계자분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사회적 고립감을 느끼시는 노인들에게 다양한 사회참여 활동을 연계해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문경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는 지역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후를 위하여 노인복지 콜센터(1533-3535) 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노인주간보호센터, 문경노인 방문요양서비스, 입소시설인 문경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을 함께 운영하는 문경시 산북면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이다.


저작권자 문경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