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람들 동정·모임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천문용), 행복한 학교 안전한 문경, 교통 안전 예방 캠페인 실시!

문경시민신문 기자 입력 2021.06.20 14:42 수정 2021.06.20 02:42

출동! 무조건 재난지킴이 봉사단(단장 이동영)과 연계

ⓒ 문경시민신문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천문용)는 출동! 무조건 재난지킴이 봉사단(단장 이동영)과 연계하여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지원 사업인「안전한 문경 우리 함께 만들어요!」사업에 선정, 야광 안전 반사 뱃지를 나누어 주는 교통 안전 예방 캠페인 활동을 펼친다. 이 사업은 14일 호서남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1학년·2학년) 대상으로 하교 길 주변 상황에 대한 인지 능력이 부족한 어린이의 가방에 안전 반사 뱃지를 부착하여 흐린 날이나 야간에 자동차의 전조등에 반사되어 운전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여 어린이들의 교통 사고 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출동! 무조건재난지킴이 봉사단은 관내 8개 봉사단체 40여 명으로 2013년 결성, 대표적인 활동으로 재난 재해 복구 활동, 코로나 19 방역 활동 등 지역사회 안전 예방 및 재난 대비 자원 봉사에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단체이다. 이동영 단장은 “어린이들의 교통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이라면 언제든지 회원들과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문경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