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람들 인사·알림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홍용), 문경형 농식품 창업 보육 프로그램 입주자 모집!

문경시민신문 기자 입력 2021.06.12 15:46 수정 2021.06.12 03:46

창업 보육 및 기술 이전으로 소득 증대 도모

ⓒ 문경시민신문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홍용)은 8일부터 18일까지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 및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문경형 농식품 창업 프로그램 입주자를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지역 특화작목(사과, 오미자, 표고버섯 등)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활동을 진행하고 지역사회 활성화 및 가치 창출에 대한 의지 및 목표가 있는 개인 또는 2인 이상의 팀이다. 선정규모는 3개 창업팀이며, 만 19세~49세 이하 관외 거주자 개인 및 2인 이상의 팀을 우대한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센터보유 가공기술 이전 및 장비 이용 무상 지원 및 창업 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 지원, 기술 이전 재료비 지원, 포장디자인 및 포장재 제작 지원,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우선 입주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입주 기간은 1년이며, 품목별 연장 심사 활용하여 최대 2년까지 가능하다. 입주 신청은 방문 신청을 원칙으로 하며, 제출 서류는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문경시농업기술센터의 농식품창업프로그램은 전국 최초로 농창업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기술 개발, 기술 이전, 산업화, 마케팅으로 이어지는 창업 전 시행 착오를 줄임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이홍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역 농산물 활용으로 다양한 농식품을 통하여 지역 농산물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고 예비 창업자에게 우수 창업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문경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