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학교소식

동로초등학교(교장 장하익), 인성UP! 건강UP! 둘레길 바르게 걷기 실시!

문경시민신문 기자 입력 2021.05.28 11:26 수정 2021.05.28 11:26

동네 둘레길 바르게 걷기를 통해 걷는 즐거움을 깨닫고 인성과 건강을 키워요!

ⓒ 문경시민신문
동로초등학교(교장 장하익)는 26일 학교 주변 동로 둘레길과 적성리 전투전승비까지 가는 인성 UP! 건강 UP! 동로 둘레길 바르게 걷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동로 둘레길 바르게 걷기 행사는 바르게 걷기 활성화 선도학교 ‘함께하는 ECO 프로젝트(공동체와 하나 되기)’로 실시하는 행사이다. 특히 고장 유적지 중 하나인 적성리 전투전승비도 목적지로 정하여 6.25 전쟁에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넋을 기리는 시간을 가지고 여러 캠페인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건강뿐만 아니라, 인성도 기르고자 하였다. 1~6학년 전교생이 참가한 본 행사는 바르게 걷는 방법 익히기, 건강을 위해 하루 30분 이상 운동장 걷기 등 보건, 체육교과와 연계하여 실시하였다. 그동안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올바른 걷기를 동네 둘레길 걷기를 통해 실천하고 더 나아가 걷기 운동을 활성화하고 바른 걷기 습관을 학생들이 익힐 수 있게끔 하였다. 또 주변 자연 체험 활동도 함께 해 생명 존중(녹색 환경 교육) 교육을,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주어 학교 폭력 예방 교육을, 길을 건널 때 교통 안전 등 각종 캠페인 활동도 함께 실시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5학년 장모 학생은 “학교에서 바르게 걷는 방법을 배우고 운동장을 걷는 활동에 이어 동네 둘레길 걷기를 하면서 걷기 운동의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바르게 걷기 운동을 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저작권자 문경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