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학교소식

가은초등학교(교장 권미숙), 즐겁게 배우고 꿈을 키우는 다문화교육주간 운영!

문경시민신문 기자 입력 2021.05.24 17:42 수정 2021.05.24 05:42

다정다감한 다문화 체험으로 다문화 감수성 향상

ⓒ 문경시민신문
가은초등학교(교장 권미숙)에서는 17일에서 21일까지 다문화 육 주간을 맞이하여 각 학년별로 다문화 체험활동, 이해교육, 상담활동 등을 실시하였다. 다문화 교육주간은 다정다감(다문화 정서 이해 및 다문화 감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였으며, 모든 학생을 위한 다문화 교육으로 문화적 편견을 극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의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다양한 가족 모습 꾸미기, 다양한 문화의 아름다움 찾기, 다문화 편견을 주제로 토의하기, 세계 여러 나라의 놀이하기,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 만들어보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다문화 교육 주간 체험 활동에 참여한 3학년 권모 학생은 “가까이 있는 나라인데도 잘 모르는 것들이 많이 있었는데, 많은 것을 알게 되어서 기뻐요”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번 다문화 교육 주간 활동 및 다문화 교육 정책 학교의 내실있는 운영으로 공존을 위한 다문화 교육의 장이 열리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다. 다양한 문화를 가까이서 접하는 시간을 통해 문경 가은초 학생들이 다문화를 적극 수용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문경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