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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경시민신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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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경관광진흥공단은 20일 공단 회의실에서 공단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19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혁신과제 발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 19로 인한 관광객 감소와 2분기 경영실적을 분석하여 문제점을 찾고, 홍보 및 고객유치 방안, 안전한 시설관리 등 다양한 혁신과제를 발굴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토론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홍보 활성화 방안(할인마케팅, SNS, 오프라인 홍보 등) ▲코로나 19 대비 안전관리 및 안전여행 홍보 ▲지역 소비촉진 방안(문경사랑상품권 사용) ▲친절서비스 강화 ▲예산절감 방안 ▲각종 지역사회공헌활동 ▲사업장별 특성에 맞는 고객유치 활동 등 경영위기 극복 방안 마련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공단은 코로나 19 극복을 위하여 기부금 모금, ‘코로나 19 함께 이겨내요’ 캠페인 운동 및 뱃지 착용, 문경사랑상품권 구매운동, 사업장 자체 방역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윤장식 이사장은 “코로나 19가 미치는 경제적 여파가 장기적으로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해외여행이 어려운 시기인 만큼, 국내 여행은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 고객유치 홍보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문경관광 발전과 지역사회 경제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으며, “더불어, 지역의 공기업으로 지역사회 문제해결 동참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문경관광진흥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