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경제 사회·경제 일반

문경시가족센터 「2023년 하나되는 다문화가족 축제」성료

문경시민신문 기자 입력 2023.06.05 17:16 수정 2023.06.05 05:16

문경시 거주 다문화가족 및 지역민 약 600여 명이 참가

ⓒ 문경시민신문
문경시가족센터에서는 지난 주말 ‘2023년 하나되는 다문화가족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문경시 거주 다문화가족 및 지역민 약 6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즐거운 분위기 속에 개회식, 가수 축하공연, 체험 부스 운영 등 다양하게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축제 분위기가 가득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가족들은 공연과 다양한 체험을 하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개회식에서는 임이자 국회의원, 황재용 문경시의회 의장, 박영서 경상북도의회 수석부의장 등 주요 내빈들이 축제 개최를 축하하며 다문화가족들에게 따뜻한 인사를 전하였다. 한편 관외 출장 중인 신현국 문경시장은 유시일 행정복지국장을 통해 축사를 전했다. 이어지는 가수 축하공연에서는 문경시 홍보 대사 주미 등 지역 유명 가수들이 특별한 무대를 선사하여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만들었다.
ⓒ 문경시민신문
또한, 축제장 내에는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이번 축제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문경시가 다문화가족들을 위해 이런 행사를 마련해주어 너무 기뻤다"라며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다른 가족들과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가수 축하공연이 정말 멋있었고, 체험 부스에서 자녀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했다. 문경시가족센터에서 주관한 '2023년 하나되는 다문화가족 축제'는 지역 다문화가족들에게 소중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였다. 문경시가족센터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의 화합과 교류를 촉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문경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