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 사 명: 문경아시아선수권대회 홍보 활동(중앙아시아 소프트테니스 세미나개최)
*행사기간: 2025.7.14.-07.17.
*행사장소: 카자흐스탄 알마티 막삿 테니스아카데미 코트
*참 가 국: 카자흐스탄, 기르기스탄, 타지키스탄, 우즈베키스찬, 조지아(5개국)
|
 |
|
ⓒ 문경시민신문 |
|
제9회 문경아시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대회개최와 해외 홍보활동을 위하여 문경시소프트테니스협회(회장 배창우)는 선수단을 카자흐스탄에 파견하여 대회홍보활동을 하였다.
본 행사는 올해 9월13일부터 23일까지 경북 문경에서 개최되는 아시아선수권대회의 대회홍보와 참가국의 현장 의견 청취를 통하여 엔트리와 비자발급이 원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협의를 하였다. 또한 소프트테니스 기술보급 및 원포인트 레슨 행사를 알마티 막삿 테니스 아카데미 코트에서 5개국 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가 되었다.
이번 행사는 대한소프트테니스협회와 문경시소프트테니스협회 공동으로 종목홍보와 중앙아시아지역 저변확대를 위하여 지난 2008년도에 카자흐스탄에 처음으로 소프트테니스를 소개를 한 이후 한국과 카자흐스탄이 비정기적으로 교류를 진행해 왔다.
그러나 작년 2024.7.1.-7.4까지 한국의 기술홍보단을 파견하여 중앙아시아 스탄 국가인 카자흐스탄, 기르기스탄, 우즈베키스탄, 타지키스탄 등 4개국이 참가하여 국제 세미나를 개최한 바가 있다. 소프트테니스가 쉽게 배울 수 있고 흥미진진한 게임이기에 작년에 2025년도부터 국제대회를 개최하기로 합의를 하여 올해 소프트테니스 홍보단이 파견되어 5개국 선수들에게 문경시청 선수단의 원포인트 레슨과 함께 국제대회를 남녀 개인복식, 혼합복식의 3개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행사기간 동안 카자흐스탄 현지 테니스 동호인과 유소년 선수들도 소프트테니스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배창우 회장과 카자흐스탄 막삭 회장과의 면담에서 문경의 소프트테니스 육성에 많은 관심을 표하였다. 문경이 초등학교부터 실업팀 그리고 동호인까지 체계적으로 선순환 구조에 의한 육성이 잘 되어있어 카자흐스탄에서 견학단을 파견하여 문경의 소프트테니스를 견학하고 밴치마킹을 하여 카자흐스탄 소프트테니스 꿈나무 육성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한소프트테니스협회와 문경시 공동으로 진행한 행사이며 성공적인 제9회 문경아시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공동 위원장 정인선 회장, 신현국 시장)를 위한 홍보활동 뿐만 아니라 2027년에 개최될 문경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의 붐을 조성하기 위한 국제저변확대를 겸한 국제행사이다.
문 경 시 소 프 트 테 니 스 협 회